매입품목

인사글

Home > 매입품목 > 인사글

1세기 현재, 인류가 소비하고 버리는 산업,생활용품 가운데 재생이 가능한 물건을 고물이라고 정의하였을 때,
그 종류는 이루 헤아릴 수 없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략 10만가지가 넘으며 그 중에 프라스틱의 종류만 1000여가지가 넘는다고 합니다.
그 중에 레트로산업이 주로 매입하고 있는 품목을 간략히 나열하였습니다.

고철 산업 현장에서 쓰고 남게 된 steel 종류 일체를 뜻합니다.
주로 무겁고 녹이 슬기도 합니다. 자석에 100% 붙는 성질이 있습니다.
철광석을 주원료로 합니다
비철 생산현장이나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자석에 붙지 않습니다
대부분 고철보다 가볍습니다. 가공성이 뛰어나며 내구성,열전도율이 우수합니다.
고철보다 가격이 월등히 비쌉니다. 녹이 슬지 않습니다.
예) 알루미늄, 스텐, 구리, 황동, 아연, 납, 마그네슘, 망간, 니켈, 주석, 인듐등이 있습니다.
폐전선 외피는 절연 합성수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내부에 구리가 있습니다.
피복을 벗겨서 구리만 추출하여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선피복을 벗겨서 구리만 남게하는 작업을 ‘챠핑’이라고 합니다.
구리의 함유량을 따져서 가격을 구분합니다.
폐납(주석이 함유된 납땜찌꺼기) 전자납이라고도 합니다. PCB의 제조과정에서 부품을 삽입할 때 쓰입니다. ‘디핑’이라고 합니다.
주석64%+pb36% 의 성분이 혼합된 경우-유연납(일반납)
주석96%이상+pb0%의 성분으로 이루어지면-무연납(pb free)
주석96%이상+은3%의 성분으로 이루어지면-은납 이라고 합니다.
금은 도금종류 금이나 은의 귀금속을 녹여서 입힌 가공품 전부를 뜻합니다.
제품의 전도율이나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쓰여집니다.
금은 이 세상에서 가장 얇게 펴지는 금속이라고 합니다.
은은 금의 대체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작업철 구리와 고철로 이루어진 모터나, 반도체장비, 구리가 아닌 다른 비철과 고철의 혼합, 구리와 그 이외의 성분으로 이루어진 형태의 고물을 뜻합니다.
인위적으로 분리하기가 힘든 상태의 물건인 경우가 많습니다.
예)일반 전동모터, 선풍기 모터, 냉동모터(콤프레샤), 보일러, 라디에이터, 알루미늄과 고철로 이루어진 기계장비, 반도체 장비, 충전용 아답타, 로타 코일, 각종 전자장비,계측기 등
PCB기판 Printed Circuit Board의 약자. 인쇄회로기판을 뜻합니다.
PCB기판에는 동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구리추출을 위해 매입하고 있습니다.
구리를 제외한 나머지 초록색이나 황토색을 띠는 성분은 대부분 ‘에폭시’라고 하는 합성수지이며, 재생이 불가능한 부분입니다.
오로지 구리만 추출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구리를 함유되지 않은 PCB기판은 매입이 불가능한 폐기물입니다.
PCB에 장착되거나 삽입된 전자부품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전자부품 IC칩, 마이크로 칩, 플래쉬메모리 ,CPU ,탄탈, TR, 저항등의 전자기기나 PCB에 사용되어지는 전자부품을 매입하고 있습니다.
Kg으로 매입하기도 하지만, 보관상태와 사용기간, 또는 효용성에 따라 낱개로 매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전자부품은 세라믹(돌가루)에 둘러싸여 있으며, 내부에는 금,은,동이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용자재 종류에 관계없이 한 번도 쓰여지지 않은 부품이나 제품을 매입하고 있습니다.
제조 연월일과 제조사등의 정보를 주시면 면밀히 검토하고 중고로 매입하고 있습니다.
재사용이 불가능하거나 재활용조차도 안될 경우, 폐기비용을 지불하고 버릴 경우도 있습니다.
프라스틱 흔히 합성수지로 만들어진 제품이나 구성품을 말합니다.
매입 가능여부는 재생이 가능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프라스틱은 액체상태로 녹여서 복원이 가능하여야 재생이 될 수 있습니다.
예) P.P, P.E , P.S ,ABS, PC, 아크릴, 나일론, 실리콘등
종이류(파지) 책, 신문지, 잡지등
*실질적으로 고물상에 가져다 주시면 돈을 받으실 수 있으시지만 방문하여 수거할때는 무상으로 수거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기 타 LCD모니터, LED조명기구등도 매입이 가능합니다.